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RNA 관련주 셀루메드 인스코비 에스티팜 아이진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22. 06:22
    반응형

    mRNA 관련주 셀루메드 인스코비 에스티팜 아이진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루메드 인스코비 에스티팜 아이진 등 mRNA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퍼지면서 지난 밤 한국에서 감염 의심자가 2명 발생하는등 국내 첫 사례가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전염병에 대한 우려와 걱정, 불안감이 다시 퍼지면서 mRNA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mRNA 관련주가 부각됩니다.

    mRNA 관련주 셀루메드 인스코비 에스티팜 아이진 등
    mRNA 관련주 셀루메드 인스코비 에스티팜 아이진 등

    ▷mRNA 관련주 셀루메드 인스코비 에스티팜 아이진 등

    ▷셀루메드

    셀루메드는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 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을 중국 내 2000여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채널에서 공급합니다. 셀루메드는 지난해부터 mRNA 백신 및 치료제 생산효소를 GMP급으로 생산하기 위해 독일 기업과 연구개발을 진행했는데 지난 21일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및 치료제의 생산효소 샘플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선 공급을 약정한 상장사를 중심으로 mRNA 생산효소 신규 브랜드 ‘CLnZyme’ 효소의 품질을 입증하기 위해 샘플효소를 공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국내외 3개 상장사 및 대기업 관계사에도 샘플효소 공급을 진행할 방침으로 알려집니다.

    ▷인스코비

    인스코비는 알뜰폰 사업외에도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시계(오딘, 돌핀 등)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셀루메드의 최대주주입니다. 동사의 자회사인 프리텔레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동통신 3사의 모든 이동통신망을 제공하는 알뜰폰 회사입니다. 인스코비는 최근 전북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제약산업의 차세대 리더양성과 바이오 신약개발 분야 상호교류 협력을 강화하며 바이오자회사 셀루메드, 아피메즈의 개발 연구소와 전북대학교 약학대학 연구소간 협력도 추진중입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은 mRNA CDMO로 성장을 목표로 세부 계획을 실행중으로 코로나19 백신 STP-2104 임상 1상을 진행합니다. 에스티팜은 지난 2020년 10월 캡핑 기술 관련 국내 특허를 취득했고 국제 특허는 진행중이며 자체 개발 LNP 1종, 기술도입 LNP 1종, 3세대 LNP 3종 등 총 5종의 LNP 기술을 확보했으며 작년부터 지난16일까지 mRNA 수주 총액이 249억원으로 집계됩니다. 아울러 동사는 지난달 3일 북미 지역 글로벌 바이오텍과 177억원 규모의 mRNA 백신에 사용되는 LNP용 핵심 인지질 2종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꾸준히 활발하게 관련 사업을 연구 및 개발중입니다.

    ▷아이진

    아이진은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 동결건조가 가능한 제형의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백신 'EG-COVID'를 개발해 임상 시험을 진행중으로 서울 아산병원에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 및 면역원성 평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진의 장기간 냉장보관이 가능한 mRNA 기반 백신의 제형 개발 및 대량생산 공정 개발 연구가 정부과제에 선정되며 2025년말까지 총 4년간 37억5000만원의 지원금을 수령하고, 자체 연구비 11억원을 추가 투자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동사는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과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합니다.

    mRNA 관련주 셀루메드 인스코비 에스티팜 아이진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