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선주 대장주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삼성중공업 동성화인텍 HSD엔진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21. 22:44
    반응형

    조선주 대장주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삼성중공업 동성화인텍 HSD엔진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삼성중공업 동성화인텍 HSD엔진 등 조선주 관련 대장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조선 빅3사의 수주량이 연간 목표치의 60%를 넘어가는 등 특히 LNG 선 수주를 바탕으로 호실적을 기록하며 국내 조선주 관련 대장주가 강세입니다.

    조선주 대장주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삼성중공업 동성화인텍 HSD엔진 등
    조선주 대장주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삼성중공업 동성화인텍 HSD엔진 등

    ▷조선주 대장주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삼성중공업 동성화인텍 HSD엔진 등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LNG 운송용 선박의 저장효율 극대화를 위한 극저온 단열재를 전문으로 납품합니다. 한국카본은 지난 5월 대우조선해양과 2021년도 매출액의 17.73%에 해당하는 규모의 예상계약금액 652억원으로 Insulation Panel 공급관련 Letter of intent를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이외에도 다윈시스와 간성형 전기자동차 208칸 내판용 복합소재 공급을 납품했으며 최근에는 항공산업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

    대창솔루션은 생활안전구조재, 자원채굴설비품, 에너지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부품소재, 초저온산업에 사용 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며 엔진블럭을 구성해 엔진주축의 충격을 지탱해주는 부품으로 선박 디젤엔진에서 크랭크 샤프트를 지지하는 주강 구조물인 조선 핵심부품 MBS를 공급합니다. 지난 3일 대창솔루션은 계약금액은 41억원으로 이는 2021년 매출 대비 8.34%에 해당하는 규모로 BARDEX CORPORATION과 해양플랜트 구조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자회사 크리오스를 통해 반도체 생산공정에 필요한 고순도 액화암모니아 수송탱크를 삼성전자 등에 납품합니다.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최근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와 5913억 원 규모 LNG선 2척 공사 수주,프리카 지역 선사로부터 8623억원 규모의 LNG 운반선 3척을 수주하는 등 연이어 합산 조단위 수주를 발주하며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아울러 지난 2일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 LNG 실증설비에서 독자 기술로 개발한 LNG 재액화시스템 ‘엑스-렐리(X-Reli)’의 성능 검증에 성공했습니다.

    ▷동성화인텍

    동성화인텍은 LNG 운반선 초저온보냉재 사업 영위하며 1분기 말 기준 9596억원의 수주 잔고를 보유하며 1년 매출액이 4000억원 안팎으로 현재 2년 이상의 물량을 보유중으로 알려집니다. 아울러 동성화인텍은 지난해 대우조선해양과 544억 원 규모의 초대형원유운반선 고망간강 LNG 연료탱크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초대형원유운반선에 적용되는 고망간강 액화천연가스(LNG) 연료탱크 기술 국산화에 성공해 대우조선해양에 납품을 시작했습니다.

    ▷HSD엔진

    HSD엔진은 선박용 엔진 전문 제조사로 조선 산업의 핵심 기자재인 대형 선박용 엔진 제작을 중심으로 엔진 부품의 판매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SD엔진은 디젤엔진을 이용한 발전시설을 공급하는 종합 엔진 제작사다. 누계 저속엔진 생산 1억마력을 달성하였으며, 2014년 세계 최초 선박용 이중연료(DF) 엔진 상용화 및 독자 기술로 친환경 탈질시스템(DelNOx)을 개발했습니다. 동사는 탈탄소화를 위한 친환경 선박 기조에 대응해 지난 2월17일 대우조선해양과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친환경 선박 관련 핵심 기술 및 기자재 공동 개발을 진행중이며 주요 고객사로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으로 올 1분기 매출액 가운데 각각 40%, 9%를 차지합니다.

    조선주 대장주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삼성중공업 동성화인텍 HSD엔진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