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유주 대장주 S-Oil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20. 04:30
    반응형

    정유주 대장주 S-Oil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S-Oil 중앙에너비스 SH에너지화학 대성산업 흥구석유 등 정유주 대장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일에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2100원을 넘어서며 신고가를 기록하며 경유의 경우 3000원을 돌파한 주유소도 등장했습니다. 국제유가가 고공행진함에 따라 골드만삭스는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 평균 유가를 종전 전망치보다 10달러 상향 조정한 배럴당 135달러로 제시하는 등 유가 상승에 따라 국내 정유주 대장주가 연일 강세입니다.

    정유주 대장주 S-Oil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등
    정유주 대장주 S-Oil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등

    ▷정유주 대장주 S-Oil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등

    ▷S-Oil

    S-Oil은 국내 정유 1위 기업으로 대규모 정제시설, 높은 고도화설비 수준, 안정적인 내수 유통망 등을 바탕으로 견고한 시장지위와 사업경쟁력을 자랑합니다. 지난 1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하나금융투자가 S-Oil(에쓰오일)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6만원으로 올리는 등 최근 한 달간 에쓰오일의 목표주가를 제시한 증권사 7곳 중 4곳이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며 그 배경에는 미리 확보한 원유의 재고 자산 가치 또한 상승한이 큰 실적 수혜가 가시화됩니다. 아울러 동사는 수직 계열화된 생산 체계에 기반한 우수한 생산효율성과 사업 안정성을 바탕으로, 석유화학을 중심으로 비정유부문의 사업기반을 강화중입니다.

    ▷중앙에너비스

    중앙에너비스는 1946년 10월1일 석유류 판매 등을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경유 등의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서울 및 경기,인천지역의 사업장을 운영중입니다. 국제 유가가 신고가를 경신하며 미리 확보한 가격 차이에 대한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으며 실적이 컨센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5월 러시아 경제의 고립을 심화하기로 약속하고 원유 수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합의한다는 소식에도 반사이익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석유

    한국석유는 아스팔드, 솔벤트 등의 석유 공업제품 전문 제조사로 국내 1위 산업용 아스팔트 제조기업으로 안정적 사업과 더불어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해 리사이클링 신규 사업을 추진합니다. 지난달 한국석유공업은 PI첨단소재에 리사이클링 유기용제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7억10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3.9% 증가, 매출액은 1813억6400만원으로 39.3% 크게 상승했습니다. 동사는 국내 블랙아스팔스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 제품 가공 사업 등을 활발히 영위합니다.

    ▷흥구석유

    흥구석유는 석유류 제품인 휘발유, 등유, 경유등을 GS칼텍스주식회사로부터 매입하여 대구경북지역에 판매하는 석유 도소매업체입니다. 흥구석유는 석유류 유통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새로히 구상하고 자체 역량을 배양하여 경영성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중으로 알려집니다. 지난 3월 러시아가 원유를 세계 시장에 공급하는 주요 파이프라인을 걸어잠그며 서방 제재에 대한 보복을 하며 동사가 크게 부각받았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사태가 장기전에 돌입하며 국제유가 상승세가 꺾이지 않을 경우 실적 상승세가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유주 대장주 S-Oil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