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이오USA 관련주 큐라클 올릭스 셀리버리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19. 22:24
    반응형

    바이오USA 관련주 큐라클 올릭스 셀리버리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라클 올릭스 셀리버리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 바이오USA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 바이오USA 전 세계 65개국 3천여개 기업들이 참석하는 최대 규모 바이오 행사로 국내에서도 총 200여곳에 이상의 업체들이 참여하며 새로운 기술 및 비즈니스, 연구개발 활동, 파이프 라인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국내 바이오USA 관련주들이 연일 강세입니다.

    바이오USA 관련주 큐라클 올릭스 셀리버리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
    바이오USA 관련주 큐라클 올릭스 셀리버리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

    ▷바이오USA 관련주 큐라클 올릭스 셀리버리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

    ▷큐라클

    큐라클은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모세혈관 기능장애에 기인하는 난치성 혈관질환치료제를 연구 및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지난 3월 마무리 된 바이오 유럽 스프링과 더불어 6월 Bio USA에서도 프레젠테이션 기업으로 선정되며 연속 프레젠테이션 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현재까지 참석 등록한 3200여개 기업 중 큐라클을 포함해 단 10개에 불과합니다. 동사는 이번 참석을 통해 참석을 통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CU101(급성심근경색), CU102(급성폐손상), CU103(뇌졸중), CU104(궤양성대장염), CU105(유전성 혈관부종) 그리고 CU106(항암제병용요법) 등 올해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등 타진할 예정입니다.

    ▷올릭스

    올릭스는 RNA간섭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질환에 대한 치료제의 개발 등을 주요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 주요 제품은 비대흉터 치료제, 탈모치료제, 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망막하 섬유화증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등이 있으며 올릭슨느 최근 미국 임상 2상 환자 등록을 완료한 비대흉터 치료제와 올 하반기 국내 임상 1상 신청을 계획하는 탈모치료제를 피부과 질환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합니다. 또한 안과 질환 프로그램 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에 대해 이달 말 미국 임상 1상 IND 신청을 준비 중으로 알려집니다.

    ▷셀리버리

    셀리버리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과 이를 적용한 단백질소재 바이오 신약후보물질의 개발 및 기술이전을 주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며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 합니다. 셀리버리가 보유하고 있는 TSDT 플랫폼은 분자량이 큰 약리물질들의 세포 내 전송이 가능한 신개념 기술로 바이오USA를 통해 이와 더불어 신약후보물질의 라이센싱 아수을 조율 중인 글로벌 제약파트너사와 최종 기술이전 협상이 부각됩니다.

    ▷알테오젠

    알테오젠은 기술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바이오베터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알테오젠은 항체약물 융합(ADC) 기술등을 활용한 기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하는 바이오베터 사업과, 이머징 마켓을 타겟으로 아일리아, 허셉틴 등 바이오시밀러 개발 사업을 영위하며 바이오 USA에 참가해 복수의 주요 잠재 고객사와 기술수출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4월 자사가 개발한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ALT-B4’를 글로벌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임상3상 시료를 조기로 공급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플랫폼 '그랩바디'(Grabody)를 활용해 다수 면역항암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를 연구 기업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 회사에 따르면 미국 현지에서 올해 말 프랑스 사노피에 총 1조3000억원 규모로 기술이전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인 'ABL301'이 임상 1상에 진입할 예정으로 알려집니다. 동사는 이번 바이오USA를 통해 연구성과 발표가 메인인 여타 학회와 달리 기술수출, 투자 유치 등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파트너링 미팅이 주된 목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사들과 논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바이오USA 관련주 큐라클 올릭스 셀리버리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