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TCC스틸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19. 21:58
    반응형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TCC스틸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TCC스틸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등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번 삼성전자가 삼성SDI와 함께 전기차 태스크포스 발족을 하며 전기차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삼성SDI의 글로벌 중대형 원통형 배터리 시장 진출 추진에 속도가 붙으며 국내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TCC스틸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등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TCC스틸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등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TCC스틸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테이팩스 등

    ▷삼진엘앤디

    삼진엘앤디는 1987년 1월 설립되어 전기, 전자기기 구성부품 및 정밀사출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영위하며 액정표시장치(LCD)관련 부품사출, OA주변기기 FINISHER제조, 자동차부품사출, TV BLU용 금형제품 제조, LED 조명제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 뚜껑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70%가량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실제 원통형 배터리는 부피당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이 높은 점이 장점이 높아 테슬라와 리비안 등에서 전기차용 배터리로 채택하여 사용중입니다.

    ▷TCC스틸

    TCC스틸은 표면처리강판 전문기업으로, 전기차용 배터리 부품인 원통형 전지 셀에 사용되는 전기니켈도금강판을 공급하며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이 주요 공급사입니다. TCC스틸은 실제 올해 1분기 TCC스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 478% 증가했으며 증권가에 따름녀 2차전지용 니켈도금강판은 기존 표면처리강판과 비교했을 때 열 처리, 압연 등 추가 공정이 필요하지만 판가가 높아 수익성이 높은 제품으로 앞으로도 니켈도금강판 수요 확대에 따라 TCC스틸은 포항공장에 760억원을 투자해 생산 능력이 두 배 수준이 되도록 할 계획으로 알려집니다.

    ▷상신이디피

    상신이디피는 리튬이온 방식의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CAN, 원형CAN, CAP ASS'Y 부품과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EV CAN, ESS, 노트북의 2차전지에 사용되는 부품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상신이디피는 삼성SDI를 주요 고객사로 두며 원통형 캔을 납품하며 국내에서는 천안과 양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하며 중국, 말레이시아, 헝가리에 생산 및 판매 법인을 소유합니다. 지난 3월 동사는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9억4600만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결정을 한 바 자사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며 열심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에이에프더블류

    에이에프더블류는 마찰용접기술을 기반으로 리튬이온 2차전지 부품 중 하나인 음극마찰용접단자와 금속 가공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음극 마찰용접 단자를 독점 공급합니다. 에이에프더블류는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R&D 투자를 진행하하며 실제로 회사는 CAF·CCA 부스바, 필름 커패시터용 부스바, 파우치형 배터리 셀 등 특허 등록 한 기술력을 중심으로 제품 양산 기술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음극마찰용접단자 81%, 마찰용접금속가공품 8.19%, 기타 금속가공품 5.3% 등으로 구성되며 지난해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관련 특허를 등록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테이팩스

    테이팩스는 2003년에 유니랩 인수. 식품포장용 랩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2005년부터는 전자소재용 테이프 시장에 진출.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반도체 및 차량용까지 사업영역 등을 확장하며 전기차용 테이프 특수소재 생산. 배터리 전기회로의 커버, 코팅, 마감 등에 사용되며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둡니다. 아울러 테이팩스는 지난 4월 2차전지용 테이프 수요 증가 전망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위해 70억 규모 2차전지용 테이프 생산 시설 증설을 공시한 바 있습니다.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TCC스틸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