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소법 관련주 현대로템 부산주공 에코바이오 유니크 미코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9. 04:14
    반응형

    수소법 관련주 현대로템 부산주공 에코바이오 유니크 미코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로템 부산주공 에코바이오 유니크 미코 등 수소법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전날 국무회의에서 개정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명 수소법 공포안이 의결됐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조만간 수소법 개정안을 정식 공포할 예정으로 수소 생산, 유통, 활용 전 주기에 걸친 수소 생태계를 조성할 전망으로 국내 수소법 통과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수소법 관련주 현대로템 부산주공 에코바이오 유니크 미코 등
    수소법 관련주 현대로템 부산주공 에코바이오 유니크 미코 등

    ▷수소법 관련주 현대로템 부산주공 에코바이오 유니크 미코 등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철도, 방산, 플랜트 사업을 종합적으로 영위하며 방산 부문은 K계열 전차와 차륜형장갑차 양산사업, 창정비 사업 등을 수행하고 플랜트 부문은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스마트팩토리 설비 등을 납품합니다. 현대로템은 철도와 관련해 수소트램 개발하고 있으며 의왕 연구소 내에서 H2 설비 조립센터를 통해 연간 수소추출기 20기 이상의 자체 생산능력 보유합니다. 아울러 최근 동사는 K2 전차 폴란드 수출 관련하여 폴란드 정부와 협의중으로 알려져 크게 부각됩니다.

    ▷부산주공

    부산주공은 주물산업 전문기업으로 주물로 제조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 국내외 완성차 업체와 부품업체에 공급합니다. 부산주공은 글로벌 완성차업체의 수소트럭 모델에 브레이크 품목 공급하며 주물부품 사용이 위축되자 농기계, 대형 상용차 등 내구성이 강조되는 품목들로 주물부품 적용처를 다양화하고 올해 국내 대형 농기계 업체에 트랙터용 부품 공급을 시작했고, 수소트럭 등으로 확대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68억원, 영업이익 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41.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는 ESG 전문 기업으로 업사이클링을 통한 가치 창충 및 지속가능한 개발 시스템을 추구하며 매립지, 유기성폐기물 처리시설 및 하수처리장에서 발생되는 바이오가스를 기반한 신재생에너지와 바이오황 관련 사업등을 영위합니다. 에코바이오는 지난 1월 서울 마곡지역에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그린수소 생산 및 충전 사업을 위해 서울시와 협약을 체결하며 서울 서남부 지역의 하수처리 과정에서 생기는 바이오가스를 분리-정제하는 고질화 공정을 거쳐 바이오메탄으로 그린수소를 생산하고 수소차 충전사업을 추진합니다. 동사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5%규모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약 40억원 규모 침출수 재이용시설 설치 공사 계약을 체결하였고 상암 수소스테이션을 운영합니다.

    ▷유니크

    유니크는 차량부품 전문 회사로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해 현대, 기아,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하며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유니크는 수소연료 전기자동차의 전기생산장치인 스텍에 수소공급 제어에 필요한 FPS 밸브와 수소탱크 솔레노이드 밸브 등 부품을 현대 수소차의 핵심부품으로 납품중입니다. 아울러 동사는 2002년 청도유니크부건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연결대상 자회사로 두고있습니다.

    ▷미코

    미코는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미코는 연료전지 스택 개발로 정부의 녹색인증 획득한 바 있으며 지난 5월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40억원 규모 자사주를 취득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김건태 울산과학기술원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 연구팀에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설치한 이력이 부각되는데 최근 김 교수팀의 합성가스 촉매기술 개발에 성공하고 상용화 가능성이 가시화됩니다.

    수소법 관련주 현대로템 부산주공 에코바이오 유니크 미코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