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차 인수 관련주 광림 쌍방울 아이오케이 KG ETS KG스틸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9. 19:43
    반응형

    쌍용차 인수 관련주 광림 쌍방울 아이오케이 KG ETS KG스틸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림 쌍방울 아이오케이 KG ETS KG스틸 등 쌍용차 인수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쌍용차 인수합병에 대한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일에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인수에 재도전하면서 KG그룹과 쌍방울그룹의 쌍용차 인수전 2차전에 돌입했습니다. 쌍용차는 에디슨모터스와의 투자 계약 해제 이후 ‘스토킹 호스’ 방식으로 재매각을 진행중인데 쌍방울그룹 계열사로 구성된 광림컨소시엄은 스토킹 호스 입찰에 나섰다 떨어졌지만 이번에 다시 인수의향서를 제출하며 쌍용차 인수 관련주가 부각됩니다.

    쌍용차 인수 관련주 광림 쌍방울 아이오케이 KG ETS KG스틸 등
    쌍용차 인수 관련주 광림 쌍방울 아이오케이 KG ETS KG스틸 등

    ▷쌍용차 인수 관련주 광림 쌍방울 아이오케이 KG ETS KG스틸 등

    ▷광림

    광림은 유압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된 이동식 크레인 및 특장차 전문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점유율이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광림은 지난번 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한 안전투자 혁신사으로 노후된 이동식 크레인 및 고소작업차의 교체수요 발생이 늘어나며 저압보수차, 활선작업차 등 특장차 부분에서 매출이 2배가 상승하는 등 동사의 실적이 크게 늘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4% 증가한 461억원, 영업이익은 4006% 늘어난 4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쌍용자동차 인수와 관련해 광림 컨소시엄을 형성하는 주체입니다.

    ▷쌍방울

    쌍방울은 내의류 및 의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며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합니다. 쌍방울의 제품 중 최근 여성용 트렁크 파자마 하나만 시리즈가 큰 폭의 매출신장세를 보이며 최근 3월~5월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43% 크게 늘었습니다. 쌍방울은 광림컨소시엄을 바탕으로 인수의향서를 제출했으며 쌍용차와 EY한영회계법인은 오는 24일까지 예비실사와 함께 인수제안서 접수를 진행하며 최종 인수예정자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는 쌍방울 계열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로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시장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는 최근 NFT마켓플레이스인 디네상스를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다양한 NFT 사업을 전개할 방침으로 새로운 콘텐츠 수익을 확보하는 동시에 디지털 콘텐츠 시장으로 신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동사는 지난해 말 광림, IHQ, 서울미라마 등과 신규 합작법인인 GDA를 공동 설립하면서 블록체인 기반의 NFT, 메타버스, NFT 콘텐츠 펀드 조성 등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KG ETS

    KG ETS는 프랑스의 폐기물 처리기업 Veolia의 투자로 설립된 국내 폐기물 관련 사업 전문 업체로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중유를 제조 및 판매합니다. KG ETS는 KG그룹 계열사로 사모펀드 파빌리온PE 등으로 구성된 KG컨소시엄을 형성해 쌍용차 인수전에 뛰어들며 참여중입니다. 이외에도 동사는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산화동과 탄산동 제품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하여 공급합니다.

    ▷KG스틸

    KG스틸은 냉연강판과 석도강판, 칼라강판 등 각종 표면처리강판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글로벌 철강사입니다. KG스틸은 최근 인공지능을 이용해 작업 현장의 안전을 확보할 기술 개발을 위해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와 스마트 안전기술 개발 업무협약을 맺으며 컬러강판 제조공정 등에 특화된 지능형 안전 CCTV 솔루션 공동개발할 방침입니다. 신규 개발되는 시스템은 이르면 연내 KG스틸 당진·인천공장에 적용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스마트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쌍용차 인수 관련주 광림 쌍방울 아이오케이 KG ETS KG스틸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