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덱스터 포바이포 엔피 위지윅스튜디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13. 20:01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덱스터 포바이포 엔피 위지윅스튜디오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스트 덱스터 포바이포 엔피 위지윅스튜디오 등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삼성이 애플과 메타(페이스북)을 거친 전문가를 영입하며 향후 AR글래스를 사업 영역으로 확대할 것으로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부가 메타버스 도시를 구축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덱스터 포바이포 엔피 위지윅스튜디오 등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덱스터 포바이포 엔피 위지윅스튜디오 등

    정보데이터시스템(공매도잔고수량,주식통계 분석 바로보기)

    공매도잔고 상위 50위(최신통계반영).xlsx
    0.01MB

     

     

    ▷맥스트

    맥스트는 AR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확보한 플랫폼 전문업체로 삼성전자, 현대차를 비롯해 통신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AR 솔루션 제공합니다.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메타버스 도시에 SK가 협력한다는 소식에 맥스트는 SK쉴더스와 증강현실사업 협력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사업인 XR 메타버스 프로젝트 주관사 선정 이력도 부각되며 국내 메타버스 시장의 확대와 성장에 기여중입니다.

    ▷덱스터

    덱스터는 가상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시각효과 VFX 전문 업체입니다. 덱스터는 ‘킹덤’, ‘사냥의 시간’, ‘승리호’, ‘낙원의 밤’ 등을 넷플릭스와 함께 제작했으며 지난해 9월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해 영화제작 전반 사업까지 확장했으며 광고제작 사업을 위해 크레마 지분을 67%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한 신작을 출시할 때 마다 주목받게 되며 한국형 CG의 대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포바이포

    포바이포는 고화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으로 독자 개발한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의 기획부터 후반제작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포바이포는 초고화질 스톡영상 플랫폼 ‘KEYCUTstock’ 운영하며 풀 디지털 방식으로 콘텐츠 제작 시장 변화를 선도합니다. 동사는 추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감콘텐츠 제작, 버추얼휴먼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등 사업 영역의 확장을 추진중입니다.

    ▷엔피

    엔피는 2006년 7월 설립된 회사로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콘텐츠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XR 전용 상설 스튜디오 스테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엔피는 네이버, YG엔터와 합작법인 설립으로 의정부 리듬시티 복합문화융합단지 내 연면적 2만평 규모로 7개의 다목적 스튜디오 구축을 추진하며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합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는 VFX, VR, AR 등 CG 기술로 표현되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 전문 제작사로 최근 매니지먼트사 엠에이에이를 인수했습니다. MAA는 2018년 설립된 이래 독자적인 신인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보유하며 고윤정 배우를 필두로 정다빈, 홍수주, 노윤서, 조혜주 배우 등을 두고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에 매니지먼트 파트가 강했습니다. 아울러 위지윅스튜디오는 지난 6월 알비더블유의 주식 49만8597주를 80억원에 취득하며 지분비율은 5.92%로 확대한 바 있으며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캐릭터 및 버츄얼 휴먼 제작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덱스터 포바이포 엔피 위지윅스튜디오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