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삼보산업 덕신하우징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8. 16:28
    반응형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삼보산업 덕신하우징 등

    지난 7일 국무회의에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제정안이 의결됐습니다.

    정부는 지난 3월16일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 이후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에 대한 시행령을 마련한뒤 입법예고 등 6개월에 걸친 입법과정을 거쳐 제정한 것입니다.

     

    신공항 건설예정지역 경계로부터 10㎞ 범위에서 일정한 지역을 주변개발예정지역으로 지정할 수 있게 하고, 주변 개발예정지역의 범위와 지정절차 등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됐습니다.

     

    이에 가덕도 신공항 건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며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삼보산업 덕신하우징 등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삼보산업 덕신하우징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실리콘 음극재 대주전자재료 나노신소재 등 관련주 분석!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영화금속

    영화금속은 1977년 설립 된 동사는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음.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화금속은 올 상반기 11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동사가 위치한 진해 산업단지가 가덕도와 가까워 가장 큰 부각을 받고 있습니다.

    2014년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합병해 자동차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며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의 확대, 해외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수주 물량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흐릅니다.

    ▷삼보산업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1993년 코스닥시장됐으며 가덕도와 인접한 경남 창원시 위치합니다.

    동사의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삼보오토주식회사와 방송프로그램 판매 등 방송채널을 사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를 주요 자회사로두고 사업을 영위합니다.

    삼보산업의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활용됩니다.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은 1990년 11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공항 건설에 필요한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전문 업체로 건축용 데크플레이트를 공급합니다.

    2019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6%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였고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제품을 개발 생산중입니다.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잠정 매출액은 393억3300만원으로 같은 기간 30.7%증가, 영업이익이 9억1200만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대한제강

    1954년 6월 10일에 설립되어 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며 철스크랩을 원재료로 하여 빌릿을 생산하는 제강사업과 반제품인 빌릿을 원재료로 하여 철근을 생산하는 압연사업을 영위합니다. 2020년 9월 8일자로 동종사간 시너지 효과 창출 및 철근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와이케이스틸 주식회사의 지분 51%를 취득하여 실질 지배력을 높였고 최근 7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대산제강의 실적을 살펴보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0.6% 늘어난 5200억원, 영업이익은 205.6% 증가한 674억원으로 컨센서스를 18%를 상회했습니다.

    ▷동일제강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전문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마봉 68.14%, 선재 30.83% 등으로 구성되며 동사는 신가덕도 항구 인근에 토지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묶여 주목받습니다.

    ▷영흥

    철강사업부문, 자동차부품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포장재사업부문 등의 사업에 진출해 있으며 정부 SOC예산 확대로 건설용 선재 판매 회복세에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 구성은 국내 철강사업 35.09%, 국내 자동차부품 10.90%, 국내 냉간선재사업 59.74% 등으로 나타납니다.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59% 늘어난 1180억원, 영업이익이 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한국선재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의 선재류를 전문제조 가공 판매하는 업체로 1990년도에 설립됐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부산 사하구에 본사 위치. 밀양과 부산에 공장 보유하며 가덕도 신공항 테마로 부각받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공급합니다.

    ▷엔케이

    1984년 설립하여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 사업을 영위합니다. 주요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가 있으며 가덕도 인근 부산 풍상일반 산업단지에 위치합니다.

    ▷KCTC

    1973년 7월 설립되어 1978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됐으며 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있습니다. 컨테이너터미날,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가덕도 신공항 옆에 있는 신항만 관련 컨소시엄에 참여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삼보산업 덕신하우징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