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쌀 관련주 엔시트론 이지홀딩스 신송홀딩스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30. 21:08
    반응형

    쌀 관련주 엔시트론 이지홀딩스 신송홀딩스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엔시트론 이지홀딩스 신송홀딩스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 쌀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러시아발 전쟁이 장기전으로 돌입하며 전 세계 나라별 식량 재고가 소진될 것으로 전망되며 7월 식량 대란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 비료가격의 폭등과 더불어 설탕에 이어 인도가 쌀 수출제한에 대한 소식이 나오며 국내 쌀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쌀 관련주 엔시트론 이지홀딩스 신송홀딩스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
    쌀 관련주 엔시트론 이지홀딩스 신송홀딩스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

    ▷쌀 관련주 엔시트론 이지홀딩스 신송홀딩스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

    ▷엔시트론

    엔시트론은 반도체 설계 제조 전문기업으로 FPD TV, Monitor TV 제품군에 적용되는 완전 디지털 오디오 앰프 칩과 스피커 제조 판매합니다. 동사는 중국 TCL, 하이센스, LG전자 등 글로벌 TV 및 가전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며 지난해 5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중화권 고객 대상 영업 강화,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아울러 엔시트론은 2021년부터 식음료 등에 대한 유통 사업을 진행하며 양곡과 음료의 유통을 주 사업으로 쌀, 현미 등의 양곡과 콤부차 등을 판매합니다.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는 계열사를 관리하는 지주회사로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 등을 영위합니다. 이지홀딩스는 농업회사법인 새들만의 지분 71.52%를 보유하는데 새들만은 서산 간척지에서 대규모 쌀 생산에 나서는 기업입니다. 새들만은 서산 간척지에서 양돈분뇨로 발효한 양질의 퇴비를 이용해 대규모 영농사업을 영위하며 환경 쌀을 생산, 농업과 축산이 함께 공존하는 자연 순환농업을 실현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지난해 7월 북미 전역에 위치한 12개 공장에서 동물용 사료와 프리믹스 기능성 사료첨가제를 생산하는 미국의 대형 사료업체인 퍼스트맥네스(FMC)의 지분 100%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신송홀딩스

    신송홀딩스는 신송식품, 신송산업 등을 자회사로 두며 장류 제조 및 임대업, 수출입업 및 동 대행업, 중개업 등을 다양하게 영위합니다. 특히 신송홀딩스는 해외 생산업자로부터 곡물을 구매해 전세계 수입업자에게 판매 및 유통업을 담당하며 정부의 쌀 의무수입 대행업 전력이 크게 부각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해 매출액 1864억원, 영업이익 70억원, 당기순이익 72억원으로 매출액은 9.4% 감소했으나 나머지는 각각 34.9%, 159.3% 크게 증가했습니다. 곡물트레이딩은 해외 생산업자로부터 곡물을 구매해 글로벌 수입업자에게 판매와 유통하는 사업으로 정확한 시황 분석 및 물류 운영 등 고도의 전문성이 시장 진입 장벽이 높아 경쟁력을 가집니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는 지주사인 이지홀딩스에서 첨가제 및 자돈사료 사업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으로 사료첨가제와 자돈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합니다. 이지바이오의 주요 제품으로는 자돈사료인 아이원, 사료첨가제인 리피돌, 프로브박 등으로 지난해 매출액 1295억원, 영업이익 168억원을 기록했으며 사업 부문별 실적을 보면 사료부문과 첨가제 부문에서 각각 715억원, 608억원 매출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각각 52억원, 10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동사는 사료요구율 개선을 위한 흡수촉진제 리피돌과 항생제 대체재인 프로브박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항생제 대체체로 사용되는 미생물제, 식물성 허브 등 추출제를 생산합니다

    ▷팜스토리

    팜스토리는 배합 사료 제조, 도소매 및 축산물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팜스토리는 자회사인 러시아에서 농축산물 유통과 수출입 사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인 에꼬호즈에 199억을 출자한 바 있으며 러시아 법인은 콩과 옥수수, 귀리 등을 생산하며 농장 면적은 여의도 면적에 약 40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이외에 경구용 치료제로 개발중인 미국 바이오벤처기업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의 투자사로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쌀 관련주 엔시트론 이지홀딩스 신송홀딩스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