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자담배 관련주 이랜텍 이엠텍 파트론 KT&G 아이티엠반도체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4. 14. 04:38
    반응형

    전자담배 관련주 이랜텍 이엠텍 파트론 KT&G 아이티엠반도체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랜텍 이엠텍 파트론 KT&G 아이티엠반도체 등 전자담배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3월 전체 담배 판매량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비중이 17%를 돌파했다는 소식과 함께 경쟁이 치열해지고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여러 회사들이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실적을 내며 전자담배 관련주가 신고가를 돌파하며 강세를 보입니다.

    전자담배 관련주 이랜텍 이엠텍 파트론 KT&G 아이티엠반도체 등
    전자담배 관련주 이랜텍 이엠텍 파트론 KT&G 아이티엠반도체 등

    ▷전자담배 관련주 이랜텍 이엠텍 파트론 KT&G 아이티엠반도체 등

    ▷이랜텍

    이랜텍은 휴대폰 부품으로 배터리 팩, 케이스, 충전기 등을 생산해 납품합니다. 이랜텍은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합니다. 동사는 KT&G로부터 주문받아 릴 솔리드 2.0 모델을 양산하며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47억9903만원으로 전년 대비 132.6% 증가했습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536억원과 20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78%와 1만161.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엠텍

    이엠텍은 이동통신단말기용 마이크로 스피커, 다이나믹 리시버, 진동모터 등을 샌산하는 부품 사업부와 무선 스피커, 보청기 전자담배 기기등도 생산하여 공급합니다. 이엠텍은 전자담배를 ODM으로 제조하며 KT&G의 전자담배 기기인 릴 하이브리드를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며 글로벌 담배업체 브리티시아메리칸토바코(BAT) 또한 고객사로 둡니다. 동사가 생산한 BAT의 글로프로슬림은 작년 말 내보다 5배 이상 큰 일본 오프라인 판매가 시작되며 매출 상승이 기대됩니다.

    ▷파트론

    파트론은 2년 전부터 전자담배 기기 개발을 마치고 생산을 준비해오며 KT&G에 공급 가능성이 부각됩니다. 파트론은 이외에도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활용해 지문 센서, 심박 센서, 온도 센서 등으로 다양화하며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RF 모듈과 진동 모터, 유전체 필터, 아이솔레이터 등도 생산합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동사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8% 오르고 직전 분기 대비 13% 상승한 3586억원으로 추정됩니다.

    ▷KT&G

    KT&G 전자담배 릴을 샌산하고 있으며 편의점 판매 기준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점유율은 40.4%로 2017년 출시 이후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KT&G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KT&G는 확대되는 시장에 발맞춰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전자담배 사업을 총괄하는 NGP사업본부로 승격한 바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 가장 늦게 뛰어들었지만 전자담배 기기 점유율 과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아이티엠반도체는 소형 이차전지 보호회로 분야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보호회로 기술과 SiP 기술 적용 분야를 기존 웨어러블 기기와 휴대폰 등 소형 배터리에서 노트북, 에너지저장장치 등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연간 300만대의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을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생산 라인을 본사 및 베트남 법인에 구축했으며 KT&G의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모델과 액상형 카트리지 신규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동사는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제품 공급을 위한 막바지 양산 준비중이며 해외 시장 출시를 위해 추가 생산라인도 증설도 목표합니다.

    전자담배 관련주 이랜텍 이엠텍 파트론 KT&G 아이티엠반도체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