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선 관련주 일진전기 광명전기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6. 23:36
    반응형

    전선 관련주 일진전기 광명전기 등

     

    올여름 강력한 열돔 형태 폭염이 밀려올 것이란 예보가 나오면서 전력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통상 블랙아웃을 막기 위한 전력예비율은 10% 이상으로 유지해야하지만 올해 첫 열대야가 발생한 지난 13일 한시적으로 전력예비율이 9.5%로 떨어지는 등 사흘 내내 한 자릿수대를 기록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블랙아웃 대정전으로 인해 앞으로 늘어날 전기수요에 대한 대비가 부족한 조짐이 보입니다.

     

     

    ▼전선 관련주 일진전기 광명전기 등

     

     

    일진전기

     

    ▷일진전기

    초고압 케이블과 초고압 변압기를 함께 생산하는 국내 유일 기업으로 지능형 원격검침시스템 등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진행합니다.

    동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0.6% 매출액은 5.93%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2월에는 한국전력공사와 601억 원 규모로 고덕·서안성 345kV 지중송전선로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활발히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광명전기

     

     

    ▷광명전기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임대사업 등의 제조 및 판매와 용역 제공을 전문회사입니다.

    지난 6월에는 79억 원 규모 옥정동 도시형 생활주택 신축공사 수주 및 삼성전자 평택 공장의 P3L PJT 수배전반을 공급하며 실적 호조세를 보입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

    금속제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바탕으로 송. 배. 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해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합니다. 전철용 금구류 역시 제조하여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합니다. 동사의 금구류 제품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 송전에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대한전선

     

    ▷대한전선

    국내 최초 종합전선 회사인 대한전선 주식회사로 총 9개 계열사를 보유합니다.

    지난 5월 18일 호반 산업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직후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했습니다.

    지난달 12일에는 카타르 국영 수전력청과 1,463억 원 규모 초고압 케이블 등 공급계약 체결을 하였습니다.

     

    대원전선

     

    ▷대원전선

    국내 자동차 전선 1위 업체로 전기차 등에는 기존 대비 더 굵고 긴 전선이 들어가는 등 전선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최근 생산능력을 30% 확충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기차향 매출이 늘며 1분기 매출은 101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동사의 민경도 사외이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집니다.

     

    선도전기

     

     

    ▷선도전기

    전기변환 기기 전문 회사로 발전, 송변전, 배 전설 비등 제반 산업용 플랜트의 전력 설비에 공급되는 각종 전력 변환 기기류를 생산 판매합니다.

    종속회사로는 SD벤처 캐피탈, 농업회사법인과 에스디파트너스(주) 등 보유하며 5월에는 부산교통공사와 56억 450만 원 규모의 노후 변전설비 교체공사용 정류기 시스템 제조 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서전기전

     

     

    ▷서전기전

    국내 수배전반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지난해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KEPIC-EN) 인증을 신규 취득했습니다.

    동사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13.1%, 순이익은 61.4%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기후변화 등 환경에 대응하고 지진이나 자연재해에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며 전력기기를 통신과 연결해 부가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가온전선

     

    ▷가온전선

    LS전선의 자회사이고 피복 절연선 및 케이블 제조 업체를 담당합니다. 아울러 작년 12월에는 중소 전선업체 디케이씨하며 생산 시설 확장 등 규모를 늘렸습니다.

    또한 통신케이블 제조를 주력으로 하는 이지전선을 신규 설립해 통신케이블 원가절감 및 품질 확보하며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룡전기

     

    ▷제룡전기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로 담당하며 최근에는 국가철도공단과 보성~임성리 철도건설 전기철도용 29kV개폐장치 제조 설치 계약 맺었습니다.

    아울러 21일에는 자사주 처분 결정을 통해 급격하게 반등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제룡산업

     

    ▷제룡산업

    제룡전기에서 인적 분할되어 전력산업용 전기선로 송ㆍ배전 금구류, 합성수지류 제품 등을 생산합니다.

    동사는 지속적 투자와 마케팅력 강화로 새로운 신제품의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장 수요를 계속 창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LS전선아시아

     

    ▷LS전선아시아

    전력케이블과 데이터, 음성, 영상을 송수신하기 위한 통신케이블 사업을 영위합니다.

    올해 초 싱가포르 시장에 6500만 달러(약 745억 원) 규모 배전급 전력 케이블을 납품 및 베트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프로젝트에도 500만 달러(약 60억 원) 규모 해저 케이블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에 동사의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84%, 매출액은 59.79% 크게 상승하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염 관련주 TOP 8  (0) 2021.07.17
    키오스크 관련주 TOP 9  (0) 2021.07.14
    이낙연 관련주 TOP 12  (0) 2021.07.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