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 16. 18:12
    반응형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SK가 투자한 미국 수소 기업 플러그파워 주가가 이달에만 두 배 가까이 급등하면서 수소를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산업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수소차는 수소탱크서 수소, 컴프레서(공기고급기)에서 전달받은 산소를 연료전지로 보내 전기를 생산하고 모터를 돌려 달리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수소차는 충전시간이 짧아 한번 충전으로 약600km 이상을 갈 수 있는 고효율성을 지녔는데 생산비용이 많이 들고 충전소 등 인프라 구축이 쉽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전기차와 더불어 장거리 주행에 부분에는 수소전지차가 대부부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실제 수소 트럭을 현대에서 상용화하고 있기도 합니다.

     

    수소차는 2025년까지 꾸준히 늘어 약 54만 대 수준으로 가파르게 오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수소차는 현대차가 점유율 세계 1위로 수소 전기차 기술개발을 통한 연료전지시스템 소형 및 경량, 고출력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뉴로스

     

    ▶뉴로스

    수소전기차에 필요한 공기압축기를 생산하는 업체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 뉴로스의 공기압축기는 수소전기차에는 1대씩, 수소 상용차인 버스와 트럭에는 각각 2대씩 들어갑니다.

     

     

    2018년 양산에 성공한 뒤 현대자동차에 독점 공급 중이며 수소차 '넥쏘'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량 해외에 의존해온 수소 연료전지용 '공기블로워'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여 두산퓨얼셀도 뉴로스 블로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유니크

     

    ▶유니크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 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했습니다.

     

     

    이에 현대, 기아, 트랜시스 등 수소차의 핵심부품인 수소제어밸브 모듈을 공급하며 국내 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한 가지 사업만 하고 있으며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1위 자리에 있습니다.

     

    특히 수소 및 전기차량에 쓰이는 공조 및 열관리 시스템 모듈 부품을 생산 납품하는 1차 부품회사입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종합 회사입니다.

     

     

    수소차와 관련해서는 연료전지스택에 쓰이는 수소연료전지모듈 및 전장,구동부품 모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

    현대대제철의 수소 생산능력은 연간 3500t(톤) 수준으로 이는 수소차 약 47만대에 충전할 수 있는 규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부품인 연료전지스택의 핵심 소재인 수소연료전지용 금속 분리판 생산을 현재 연간 1만 6000대 정도에서 오는 2022년 4만 6000대까지 늘릴 예정이며 연료용 수소 공급, 친환경차용 경량 철판 등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하며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발전용 연료전지 업체 중 유일하게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로 향후 수소산업 성장의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동아화성

     

    ▶동아화성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을 주력사업으로 하며 수소차에 들어가는 고무가스켓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

    현대차 차세대 수소차에 장착될 전동식 워터펌프를 생산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지난 9월 11일 현대차와 기아차에 약 980억 원 규모의 부품 ITM(통합 유랑 제어밸브)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꾸준히 매출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산업

     

    ▶우리산업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PTC 히터 및 COD히터)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서 국내 주요 거래처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 있습니다.

     

    삼화전기

     

     

     

    ▶삼화전기

    삼화전자의 콘덴서 계열사로 자동차에 필요한 콘덴서 부품을 제공하며 친환경 에너지 산업인 그린 뉴딜에서 핵심인 슈퍼커패시티 부품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슈퍼커패시터는 고전압대전력 환경을 요구하는 스마트 전력 전송 분야태양광풍력 발전에서의 단주기 출력변동에 대한 스마트 분산전원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여 연료전지 스택 분리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

    연료전지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주력 제품으로는 1kW, 5kW, 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습니다.

     

     

    2020년 3월 국내 최초로 연료전지를 중국에 수출하였으며, 2020년 10월 2kW급 연료전지 수소 드론을 개발하는 등 꾸준히 수소와 관련한 사업을 연구 개발 중입니다.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의 공업용 다이아몬드는 기계, 금속, 자동차, 건축, 토목, 광산, 전자산업, 태양광, LED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핵심 소재로 쓰이고 있습니다.

     

     

    자회사 일진복합소재가 현대차 FCEV(수소연료전지차)에 장착되는 압축수소연료탱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수소탱크는 초경량 복합소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높은 안정성과 경량화를 구현하였고 특히 법규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테스트 이외에도 당사 고유의 가혹 테스트를 통해 차별적 성능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