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철강주 동일제강 고려제강 DSR제강 한일철강 영흥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4. 28. 21:01
    반응형

    철강주 동일제강 고려제강 DSR제강 한일철강 영흥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일제강 고려제강 DSR제강 한일철강 영흥 등 철강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철근가격 상승에 따라 많은 철강회사들이 앞서 가격을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가격을 인상할것으로 보입니다. 철강업 종사자에 따르면 60일 납기가 90~100일가지 밀리고 있는 등 현장에서 공급부족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CPTPP 가입시 베트남, 멕시코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철강주가 연일 강세입니다.

    철강주 동일제강 고려제강 DSR제강 한일철강 영흥 등
    철강주 동일제강 고려제강 DSR제강 한일철강 영흥 등

    ▷철강주 동일제강 고려제강 DSR제강 한일철강 영흥 등

    ▷동일제강

    동일제강은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하여 공급처에 납품하는 전문회사입니다. 동일제강은 안성공장에 알루미늄세경봉 설비를 구축을 통해 비철금속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전방시장인 자동차 고객 수요가 늘면서 세경봉 생산량을 꾸준하게 늘리고 있습니다. 작년 9월 동사는 세경봉 부문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투자를 위해 자금 조달에 나서며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고려제강

    고려제강은 로프 부문, 선재 부문 등 선재사업을 영위하며 2차 가공 공정을 거친 다음, 강선 및 스프링, 와이어로프 등의 최종제품으로 생산합니다. 고려제강은 와이어로프를 포함한 특수선재 2차 가공업체의 생산능력 및 판매실적이 국내에서 최대기업으로 고부가가치 제품인 하이로프 제품의 경쟁력이 뛰어납니다. 이번 아시아 태평양 지역 경제 통합 다자간 자유무역협정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DSR제강

    DSR제강은 와이어로프 및 경강선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해외현지법인 3개사를 포함해 4개 계열사를 보유합니다. DSR제강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국내 주요 판매업체의 2021년 기준으로 약 21%정도로 나타나며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42억9164만원, 매출액은 2071억4276만원으로 각각 21.4%, 17.6% 크게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지난 3월 서울사무소 사옥 활용 및 임대 목적을 위해 465억원 규모의 강남구 논현동 부동산을 취득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확장중입니다.

    ▷한일철강

    한일철강은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로 영위하며 철판류, 형강류, Coil절단가공 등을 취급합니다. 한일철강의 주력제품으로는 자동차, 선박기계, 건설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등이 있으며 일부는 코일절단가공 및 숏플래스트 등 형태로 납품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99억747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공시를 통해 시가배당율은 1.9%로 보통주 1주당 50원을 현금배당을 결정했습니다.

    ▷영흥

    영흥은 철강사업부문, 자동차부품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포장재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합니다. 영흥의 매출을 살펴보면 국내 철강사업 32.78%, 자동차부품 11.91%, 냉간선재사업 67.91% 등으로 나타나며 지난해 동사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6억7479만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동사의 계열사는 지난해 6월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를 위해 500만 동사의 주식을 취득한 바 있으며 최근 정부의 SOC 예산확대 및 건설 부흥 등에 영향을 만힝 받습니다.

    철강주 동일제강 고려제강 DSR제강 한일철강 영흥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