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철강주 동국제강 KG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동일제강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4. 15. 04:13
    반응형

    철강주 동국제강 KG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동일제강 등

    안녕하세요. 동국제강 KG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동일제강 등 철강주를 살펴보겠습니다.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 기류에 철강 역시 가격이 치솟고 있으며 인력과 물류난에 수급까지 타이트해지면서 철강 가격이 크게 오르고있습니다. 실제 철강회사들은 가격을 연이어 올리며 단가 인상을 실시하며 마진을 높이고 있어 철강주가 강세를 연일 강세를 보입니다.

    철강주 동국제강 KG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동일제강 등
    철강주 동국제강 KG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동일제강 등

    ▷철강주 동국제강 KG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동일제강 등

    ▷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철광석, 철스크랩 등을 용해하여 열연, 냉연, 강관, 봉형강 등을 전문 제조하는 철강기업입니다. 동국제강은 철강업체 최초로 철강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샵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다양한 품목 및 판매 방향 구축으로 철강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동사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전년동기 대비 46% 증가한 1600억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13일 동사는 321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하며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KG스틸

    KG스틸은 자회사들과 함께 냉연강판과 석도강판, 칼라강판 등 각종 표면처리강판을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철강 전문기업니다. 2019년 9월 KG그룹에 편입되며 최근 다시 실적과 재무상태가 호전되고 있으며 아울러 최근 동사를 대표자로해 사전인수의향서를 제출하며 뜨겁게 부각됩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작년 영업이익이 3059억8046만원, 매출액은 3조3533억7861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176.2%, 43.% 매우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하이스틸

    하이스틸은 철강을 이용해 배관을 만드는 업체로 엄정근 대표이사가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의 14대 회장으로 선정된바 있습니다. 하이스틸은 지난 4월초에 한국가스공사와 240억원 규모 천연가스용 파이프 연간 단가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하며 철강 원자재 단가 인상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함에 따라 지난해 연결 기준 잠정 영업이익은 164억원, 매출액은 226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동양철관

    동양철관은 관부문을 영위하며 케이비아이알로이(주)를 통해 동특수합금 생산 및 판매합니다. 동양철관의 주요제품은 가스관, 강관말뚝, 각종 배관 등으로 CCS 상용화 프로젝트 진행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외에도 서울 수도정비기본계획에는 2040년까지 노후 상수도관 정비 방침에 따라 관련주로도 편입됩니다. 동사의 매출 구성을 살펴보면 배관용 도복장강관 등 80.78%, 나관 등 19.22%등으로 구성됩니다.

    ▷동일제강

    동일제강은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매출 비중은 마봉 44.90%, 선재 30.18% 등으로 나타납니다. 동일제강은 작년 9월 세경봉 부문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투자를 하며 성공장에 알루미늄세경봉 설비를 구축함으로써 기존 철강 중심의 산업에서 비철금속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78억7295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48.3% 늘어나 1822억3577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철강주 동국제강 KG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동일제강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