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씨아이에스 한농화성 이수화학 티에스아이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0. 1. 00:17
    반응형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씨아이에스 한농화성 이수화학 티에스아이 등

    최근 배터리 업계와 완성차 업체들간의 합작법인(JV) 설립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한국 2차전지 시장 점유율 1위인 LG화학 배터리에서 잦은 화재로 인해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이 필수이며 이외에도 전고체 배터리로는 현행 500km용량이라면 800km까지 효율도 늘릴 수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하고자하는 완성차 업체들의 투자가 확대 됨에 따라 씨아이에스 티에스아이 한농화성 이수화학 등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씨아이에스 한농화성 이수화학 티에스아이 등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씨아이에스 한농화성 이수화학 티에스아이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는 전극공정 장비 중 코터, 캘린더, 슬리터 등 핵심 장비 제작 전문업체로 LGES, 삼성SDI, Northvolt등을 주요 고객사로 둡니다. 씨아이에스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전고체 전지 핵심 소재인 고체전해질 특성 향상 관련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전고체 전지에 활용한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소재 기술을 이전받았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씨아이솔리드, 티에스아이, 한국진공 등과 고체전해질 생산라인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LG에너지솔루션은 전고체 배터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씨아이에스의 지분 투자를 검토중으로 알려집니다.

    더불어 지난 9월 30일 미국의 한 기업과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하게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한농화성

    한농화성은 1976년 7월 설립됐으며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고부가가치 신제품은 FM, 글라임 등 첨단화학제품의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국책과제 '리튬금속고분자전지용 전고상 고분자 전해질 소재 합성 기술 및 상용화 기술 개발'의 주관업체로 선정되어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을 개발중입니다. 아울러 한국화학연구원과 LG화학이 참여기관으로 연구를 함께 수행하며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소재인 가소제와 가교제를 개발했습니다.

    ▷이수화학

    이수화학은 1969년 1월에 설립됐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나뉩니다.

    이수화학의 주력 제품인 연성알킬벤젠(LAB) 수출가가 4분기 연속 상승세인 데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요가지 급증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보다 21% 증가한 2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와 열보존물질인 PCM 등 신규사업에도 진출하였으며 전고체 배터리 황화수소 억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제조에 필요한 활물질, 도전재, 결합재, 용매를 혼합 믹싱하는 장비 전문 생산업체입니다. 티에스아이는 품질 균일성이 중요한 2차전지 분야에서 동사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믹싱 과정 중 부분별로 배합비율이 달라질 수 있는데 오차범위가 커지면 불량 배터리가 생겨나고, 이런 제품들이 섞이면 배터리 폭발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지난 6월 씨아이에스와 30억 규모 전환사채권 인수계약을 통해 사업적 협력을 맺기도 했습니다.

    ▷미래컴퍼니

    동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와 Touch Panel을 생산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며 신규사업으로 3D 센서모듈 및 복강경 수술로봇 사업을 진행합니다. 미래컴퍼니는 Edge Grinder를 국내 최초 자체 개발에 성공하였고 전고체 배터리와 관련하여 씨아이에스와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관련 사업도 추진합니다.

    ▷동화기업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과 전고체 배터리 핵심인 고체전해질 개발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화기업의 실적을 살펴보면 2분기 연결 기준 동화기업의 매출액은 1분기에 이어서 PB와 MDF 등 국내 보드 판가 상승 효과와 수요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8.7% 증가한 2315억원, 영업이익은 152.0% 증가한 365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동사의 전해액 사업의 가치는 2023년 예상 순이익 330억원 및 주가수익비율(PER) 39배와 지배주주지분율 89%를 적용해 적정가치 1조3000억원을 산출한 평가도 받습니다.

    ▷아바코

    평판디스플레이 설비 장비를 생산 공급할 목적설립 됐으며 주요사업은 FPD 제조용 진공장비, 전용장비, 자동화 장비군, 고체전해질을 고속으로 증착하는 공정 및 장비를 개발합니다.

    친환경 배터리 산업에 적용되는 첨단 제조장비의 표준 모델과 비전을 구축한다는 목표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와 배터리 제조 설비 개발 협력, 국내·외 부품시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며 배터리 장비 설계와 공정 개발, 장비 구축 등을 담당합니다.

    ▷웰크론한텍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와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며 종속회사를 통해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진행합니다. 동사는 2차전지 양극재 원료생산을 위한 황산니켈 결정화 설비와 수산화 리튬 농축설비를 2차 전지업체에 납품중입니다.

    수산화리튬은 배터리 용량을 높이는 니켈과 합성이 쉬워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용에 주로 사용되며 강한 전기 화학적 성질을 지녀 리튬 산화물 형태로 배터리 양극재로도 사용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씨아이에스 한농화성 이수화학 티에스아이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