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극재 관련주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새로닉스 코스모신소재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27. 05:46
    반응형

    양극재 관련주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새로닉스 코스모신소재 등

    2차전지 핵심 소재인 양극재 관련하여 지속적인 증설을 필요로 하는 소식이 전해지며 엘앤에프를 필두로 대규모 수주규모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양극재 2차 대규모 수주 사이클에 진입으로 2023~2024년 수주 계약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존 에코프로비엠이 SK이노베이션향 대규모 수주에 이어 다시 한 번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연일 강세를 보입니다.

    양극재 관련주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새로닉스 코스모신소재 등

    ▷양극재 관련주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새로닉스 코스모신소재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엘앤에프

    엘앤에프는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을 실시합니다. 스마트기기, ESS 등 빠지지 않고 사용되며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으로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됩니다.

    엘앤에프의 수주량을 보면 LG에너지솔루션-테슬라 향 NCMA(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수주를 5조원 규모로 예상하였고 과거 1차 사이클 당시 수주 규모와 테슬라 예상 판매량 고려 시 LG에너지솔루션-테슬라 향 2023~2024년 수주 규모가 5조원 수준일 것이란 전망이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영업이익이 2020년 15억원에서 2025년 2123억원으로 연평균 17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으며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양극재 관련주 대장주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9일 SK이노베이션과 10조1000억원 규모의 전기차(EV)용 니켈·코발트·망간(NCM) 양극재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최근 미국내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삼성SDI와는 작년에 양극재 JV를 설립하여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새로닉스

    새로닉스는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FFC, 광학시트, 주방용TV 생산과 DID 및 홈네트워크기반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 및 판매 전문회사로 자회사인 양극재 관련주 엘앤에프 지분가치가 6500억원을 넘어서면서 시가총액의 3배에 달하면서 부각받습니다.

    새로닉스는 종속회사를 통해 국내와 북미에 전자부품 사출물 및 태양전지용 부품 판매사업도 병행 중으로 전자부문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TV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광학시트 임가공 사업을 겸합니다.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는 1967년 설립됐으며 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 등 기능성 필름사업 및 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공급합니다.

    삼성전기, 삼성SDI 등이 주요 매출처이고 니켈은 차량 주행거리를 올리고 코발트는 출력을 높이는 역할로 코발트를 많이 넣으면 전기차 제조 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니켈, 망간 함량을 높여 주행거리와 출력을 높이고, 재료비를 절감하려는 시도로 최근 LG에너지솔루션과 협력하여 니켈함량이 94%까지 높인 NCM 양극재를 개발소식이 있었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양극재 생산능력도 확대할 방침으로 충주 공장 생산량을 연간 2만t 규모에서 2023년 말까지 7만t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에코프로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됐으며 2001년 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에코라는 회사이름처럼 1998년부터 유해 및 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진행했고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해 에코프로비엠을 두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 해 에코프로에이치엔을 설립해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회사입니다.

    특히 실리콘 음극재 공급 전문 업체로 중국 BTR, 일본 신에츠에 이어 세계3대 업체로 손꼽힙니다. 국내 업체 중에선 대주전자재료가 약 10% 점유율을 보이며 상용화중에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는 열 플라즈마를 이용한 기상합성공정을 적용해 고효율 실리콘복합산화물 양산에 최초로 성공했고, 전기차 배터리 음극재용으로 판매 중입니다.

    ▷코윈테크

    동사는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스마트 펙토링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시스템(WMS, ECS, LCS 등)을 TURN KEY 제조 납품체제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폴 등으로 다양한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양극재 관련주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새로닉스 코스모신소재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