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풍력발전 관련주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동국S&C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1. 10:36
    반응형

    풍력발전 관련주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동국S&C 등

    최근 전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조 바이든 정부가 인프라 부양안 정책 중에서 클린에너지 의무사용 제도를 반드시 통과시켜야 하는 항목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클린에너지 의무사용제도가 실시되면 미국의 연간 재생에너지 설치량이 과거의 연간 20~30GW(기가 와트)에서 50~100GW로 급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2030년까지 전력회사들이 전력공급의 80%를 무탄소 배출원으로 달성해야 하는 목표 아래 미국의 재생에너지 비중 현재 13%에서 53% 이상으로 증가한 수치로 풍력발전 관련 회사 들어 주가가 뜨겁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동국S&C 등

     

    ▼풍력발전 관련주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동국S&C 등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은 국내 유일의 상업용 해상풍력 실적 보유 기업으로 풍력 발전 단지의 입지선정부터 검토, 풍황 분석 및 사업타당성 검토는 물론 기자재, EPC 및 O&M 서비스 영역까지 전 분야에 걸쳐 맞츰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최초의 육상 및 해상 풍력발전시스템인 WinDS3000 개발에 성공한 후 WinDS5500을 연이어 개발하며 현재 8MW급의 대용량 해상 풍력 모델인 DS205-8MW를 개발증입니다.

    현재까지 제주도와 서해 등 전국에 총 97기, 약 340MW 규모의 풍력발전기 공급했습니다.

     

    동국S&C

     

    ▷동국S&C

    윈드타워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며 단일공장으로 세계 최대 규모 생산 및 제작능력을 지닙니다.

    재생에너지 사용 증가에 따른 시장 변화에 해상풍력용 타워 등 중대형 해상구조물 제작을 위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씨에스윈드가 인수한 베스타스(Vestas)의 미국 타워 공장은 100만 평으로 글로벌 최대 규모로 연간 3,000억~4,000억 원 규모의 타워를 생산해왔습니다.

    인수를 통해 앞으로 GE·지멘스·노르덱스 등으로 고객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동사의 미국 내 윈드타워 매출액은 기존 1조 원에서 최대 2조 원 이상으로 커질 전망입니다.

     

    유니슨

     

    ▷유니슨

    윈드 터빈, 타워, 설계·조달·시공(EPC) 등 풍력발전산업 전반에 걸쳐 진출하며 2008년부터 시작된 풍력발전 수주 가운데 타워가 전체 수주의 40% 이상을 차지합니다. 특히 타워의 경우 북미, 아시아 등지로 100% 수출합니다.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하였고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도전 중입니다..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

    아시아 지역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전문 생산업체로 지난 5월 바이든 정부는 지난달 캘리포니아 중북부 두 개 지역에 4.64.6 기가와트 해상풍력 단지 조성계획을 발표에 따라 수혜가 예상됩니다. 올해 해상풍력 관련 수주액만 약 8 9000억 원 수준으로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급증할 것을 전망됩니다.

     

     

    포메탈

     

    ▷포메탈

    자동차,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 거의 모든 기계공업 산업에 필요한 단조 정밀기계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합니다.

    풍력 발전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등에 소요되는 주요 부품 역시 공급 중이며 로봇용 RV 감속기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STX중공업

     

    ▷STX중공업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 사업과 더불어 풍력터빈을 생산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지난 3월 수소 및 연료전지·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의 방식으로 분할해 신설회사인 STX에너지솔루션 설립 공시가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풍력 발전 등의 신재생 에너지 사업분야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씨에스베어링

     

     

    ▷씨에스베어링

    풍력발전용 부품, 플랜트용 설비, 선박 및 중장비용 부품 전문 제조회사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생산합니다.

    동사의 제품이 오는 3분기부터는 육상용 베어링과 해상용 8메가급 베어링을, 4분기에는 10메가급 베어링 등이 순차적으로 공급될 방침으로 하반기에는 베트남 법인이 본격적으로 가동됨에 따라 올해 영업이익률 상승이 기대됩니다.

     

    스페코

     

    ▷스페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 업은 영위하며 재생아스콘 플랜트 부문 설비 생산업체로 윈드타워를 제작합니다. 특히 멕시코 현지법인이 있으며 현재 시멘스 가메사와 베스타스 등 글로벌 풍력발전 업체에 공급 중입니다..

    동사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82.23%, 매출액은 5.44% 크게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기준 풍력 타워 사업은 매출의 58%를 차지할 정도로 큽니다.

     

    LS

     

    ▷LS

    해상 풍력발전소 등에서 생산한 전기를 육지로 보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해저 케이블이 필수인데 국내에서 초고압 해저 케이블을 생산하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LS의 자회사 LS전선의 경우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11조 원 이상의 해저케이블 사업 관련해서 꾸준한 수주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오스테드와 5년간 초고압 해저케이블 우선공급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DMS

     

    ▷DMS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설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지난해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200KW(킬로와트)급 풍력발전기를 개발했으며 김천 풍력발전을 통해 김천시 어모면 능치리에 20MW(메가와트) 규모 풍력발전소 건설 사업도 영위합니다.

    앞으로 한국전력공사로부터 기술이전을 조만간 마무리한 후 국내 각지에 풍력발전기 공급에 나설 방침입니다.

     

     

    동국산업

     

    ▷동국산업

    냉연강판 가공 및 판매, 무역업과 자회사인 신앙 풍력발전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냉연 특수강의 주 수요산업은 자동차 산업이 80% 이상 차지하며 매출은 냉연강판 50.48%, 칼라강판 26.52% 등으로 구성됩니다.

     

    SK디앤디

     

    ▷SK디앤디

    부동산개발과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을 전문으로 하며 올해 하반기 신규 물류센터,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등의 착공이 예정됩니다. 아울러 연내 군위풍력 착공과 청주에코파크 연료전지 완공 실적으로 기대감이 큽니다.

    동사의 최근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96.3%, 영업이익은 36.7% 증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