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종시 관련주 프럼파스트 대주산업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27. 05:16
    반응형

    세종시 관련주  프럼파스트 대주산업 등 

    21일 국민의힘 정진석 국회의원이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습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는 수도권의 과도한 집중에 따른 부작용을 개선하고 국가 균형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치된 곳으로

     

    올해 8월 중소벤처기업부까지 세종시 이전을 완료한다면 23개 중앙행정기관과 22개 소속기관의 공무원 1만5601명이 세종시에 근무하게 됩니다.

     

    세종시 행정수도이전 및 국회의사당 신설등 이슈로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세종시 관련주 대장주

     

    ▼세종시 관련주 정리

     

     

    유라테크

     

    ▷유라테크

    세종시 전동면에 위치하며 주변 지역에 본사와 지역 공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약 20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세종 스마트국가산단이 정부의 예비타당성(이하 예타) 조사에서 타당성을 확보하는 등 세종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프럼파스트

     

     

    ▷프럼파스트

    프럼파스트는 냉난방 배관재와 연결구를 제조·판매하는 업체 세종시 연동면에 공장을 운영중입니다. 제품개발계획에 의한 생산으로 높은 제품화율 기록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유통망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주산업

     

    ▷대주산업

    충남 서천에 토지 및 공장을 보유 하고 있으며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약 60여년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해 오며 쌓은 오랜 노하우로 수한 사료 제품을 생산하는 배합사료 전문업체입니다.

     

     

    영보화학

     

    ▷영보화학

    가교발포 폴리올레핀 폼 전문 제조회사로서 자동차내장재, IT용 LCD 간지 등의 제조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부동산 보유하고 있는 부분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스템

     

    ▷오스템

    세종시 전의면에 공장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안마의자 제조사업에 진출하기로 결정, (주)바흐라는 합작법인 설립에 참여하여 지분 40%를 취득하였습니다.

    주요 산업은 자동차 부품제조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

    세종시 전동면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율주행용 차량 단말기로 인증을 받는 등 상장사 중 처음으로 V2X 모듈과 단말기 양산에 성공하였습니다.

     

     

    레이크머리티얼즈

     

    ▷레이크머티리얼즈

    본사가 세종시 전의면 전의산업단지에 위치하며 세종시 출범 이후 지역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갈륨, 알루미늄, 인듐 등 유기금속을 가공해 LED, 반도체 화학 소재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력 상품은 LED 전구체입니다.

     

    특히 삼성전자, LG이노텍 등 국내 대기업에 관련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LED용 전구체 소재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3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신양회

     

    ▷성신양회

    단양을 비롯하여 세종시 부강면 부강리에 크링커ㆍ시멘트 생산공장을 보유하며 시멘트 출하공장ㆍ영업소 및 레미콘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 뿐아니라 베트남 하노이지역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영업 역량강화와 신규사업 진출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라

     

    ▷한라

    한라는 국내외 토목공사, 건축공사, 주택건설공사 등 건설업을 영위하며 20년 1분기 1487억 원 규모의 정부 세종시 신청사 공사를 수주하는 등 관련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신신제약

     

    ▷신신제약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등을 적응증으로 하는 첩부제(파스류)를 비롯하여 바르는 물파스, 뿌리는 에어파스 등의 품목에 특화된 OTC 의약품 전문 제조, 판매 회사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약국과 의약품 도매상 이며, 이 중 약국이 총 매출 비중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본점을 안산전에서 세종시로 이전하였습니다.

     

    세종시 관련주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자 관련주 TOP10  (0) 2021.04.28
    해운 관련주 TOP 5종목!  (0) 2021.04.26
    태양광 관련주 정리 TOP7  (0) 2021.04.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