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12. 1. 20:26
    반응형

    카카오뱅크 관련주 총정리!

    카카오 게임즈 IPO(상장) 이후에 카카오뱅크에 대한 상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장외시장 기준 카카오뱅크의 시총 약 45조로 4대 은행 합계 시총을 훨씬 뛰어넘으며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으로 건전성 지표인 BIS 총자본비율 등의 규제를 받고 있어 사업 확장을 위해서는 자기 자본도 확충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와 더불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라도 카카오뱅크는 상장을 통해 자본확충이 필요한 것입니다.

     

    카뱅은 출범 이후 빠른 성장과 점유율 상승으로 작년 연간 흑자를 달성한 이후 올해 상반기에도 453억 원 순이익을 기록하였고 이용자 수도 1200만 명을 넘는 남다르게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는?

    누구나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성장하는 카카오뱅크와 관련해서는 지주관계를 잘 살펴보고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공하는 업체를 주목해야 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사이며, 이를 중심으로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꾸준하게 수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며 위와 관련해 카카오뱅크의 지분 약 3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스24

     

    ▼예스24

    온라인 도서유통을 발판으로 음반, DVD, 문구/GIFT, 영화/공연의 티켓예매서비스, eBook 등의 다양한 문화상품의 판매 및 유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월12일 공시에 따르면 예스24가 카카오뱅크의 주식 41만9,591주 98억 6,038만 원에 추가하며 지분을 약 2%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유증에 참여하고 카뱅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네요.

     

     

     

    한국금융지우

     

    ▼한국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는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저축은행, 한국투자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등 투자금융계열사들을 자회사로두고 있으며 금융업 전반에 걸쳐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금융지주는 카뱅의 지분을 약 5% 보유하고 있으며 같은 금융업계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어 큰 관심을 받고 있기도합니다.

     

    kb금융

     

    ▼kb금융

    업계 선두권의 시장지위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 카드,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은행은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약 10%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은행 점유율 1위라는 점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 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어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카카오뱅크에도 본인인증 솔류션을 공급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간편결제용 보안 시장 점유율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니텍

     

    ▼이니텍

    동사는 정보보안 분야는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제품을 개발ㆍ생산 또는 유통하거나 이에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금융 IT사업은 SI 서비스,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 2금융권, 보험사 등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종전에 이니텍은 K뱅크의 시스템통합을 담당했던 경험으로 카뱅의 보안솔루션 구축을 하였습니다.

     

    미래테크놀로지

     

    ▼미래테크놀로지

    동사는  보안사업(OTP)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국내 금융권 OTP 시장 내 동사 점유율은 2020년 상반기 기준 57.68%로 추정됩니다. 

     

     

    카카오뱅크의 OTP 인증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적용한 OTP 카드의 캐릭터 상품화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가 이용이 쏟아지고 있기도합니다.

     

    또한 최근 국제 생체인증표준을 획득하고 이와 경합한 모바일 OTP솔루션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모바일 인증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