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곡물 관련주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한탑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20. 21:15
    반응형

    곡물 관련주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한탑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한탑 등 곡물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22년 세계 식량 수출제한 조치가 57건으로 늘어나며 각국 식량안보에 대한 우려가 전세계적으로 확대됩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농산물을 통제하며 글로벌 곡창지대인 우크라이나에서 수출길이 막히며 더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국내 곡물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곡물 관련주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한탑 등
    곡물 관련주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한탑 등

    ▷곡물 관련주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한탑 등

    ▷고려산업

    고려산업은 1957년 고려건설주식회사로 설립을 시작으로 금강공업(주) 기업에 속합니다.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 제조, 판매 전문업체로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함께 축산물 유통 노하우 축적을 위해 식육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미국, 브라질 등으로부터 옥수수, 대두박 등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재료를 수입하며 부산,대구,창녕 사업장에 배합사료 생산설비을 보유합니다.

    ▷한일사료

    한일사료는 배합사료 생산, 공급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됐으며 1963년부터 배합사료업에만 진출하며 배합사료 생산, 판매 전문기업입니다. 한일사료는 수입육 유통업체 케이미트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 개발을 통해 사료업계 최초로 벤처인증을 획득한 매직사료 브랜드도 보유합니다. 동사의 주가를 살펴보면 대주주 일가가 지난 4월 26∼29일 보유주식 총 146만4394주를 장내 매도하는 모습을 보인바 있습니다.

    ▷대주산업

    대주산업은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 등의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됐으며 동물 식용 배합사료 전문 제조 및 판매업체입니다. 대주산업ㅇ느 약 60년 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해온 동사는 오랜 노하우로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사료 제품을 생산하며 고객밀착서비스와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높여 배합사료 시장의 대형화, 집단화된 축산 농가들로 인하여 사료회사들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고자 노력중입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는 1970년 경북축산주식회사를 시작으로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실립된 가축가금용 배합사료 제조 전문 업체입니다. 케이씨피드는 2017년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비료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일본회사와 컨설팅을 진행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아울러 동사는 마켓컬리 등에 달걀을 납품하며 회사 전체 매출의 20%안팎이 계란에서 발생하는 등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한탑

    한탑은 소맥분과 배합사료의 제조 및 전문 판매 업체로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제조, 보호용테이프제조, 부동산투자 및 자동차 부분정비, 축산업, 창업투자, 식품제조가공업 등 사업을 영위합니다. 한탑은 농림수산식품부 HACCP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연구인력확충 및 시험농장 운영 등 R&D 활동강화를 진행하며 원재료인 소맥은 미국, 캐나다, 호주 등으로부터 수입해 분쇄 및 가공해 밀가루를 만듭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올 1분기 영업이익 10억61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곡물 관련주 고려산업 한일사료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한탑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